알림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씨지라이팅, 시스템 무선제어 LED 조명 ‘컬러렉스’ 시리즈 국내 출시
작성자 E**** (ip:)
작성일 2021-07-28 (ip:)
  
▲ 컬러렉스 시리즈 다운라이트 단면도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씨지라이팅(대표 민미경)은 무선으로 조명 제어가 가능한 LED 조명 브랜드 컬러렉스(ColoRex) 시리즈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컬러렉스는 다운라이트, 패널라이트 등 다양한 LED 조명 카테고리와 관계없이 리모컨을 사용해 조도 및 색온도를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는 올인원 시스템 조명으로, 별도 배선공사 없이 손쉽게 조명제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최근 필립스, 오스람과 같은 세계적인 대형 LED 조명 제조사가 무선방식 조명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씨지라이팅은 무선제어 거리가 대폭 확장된 2.4GHz 대역 지그비(Zigbee) 기반 프로토콜을 이식한 컬러렉스 조명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개발해 업계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컬러렉스 시리즈는 장애물이 없는 공간에서는 70m 이상 제어가 가능하고, 콘크리트 벽체가 많은 곳에서도 30m 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 한 개로 4개 채널로 나눠 조명 그룹을 지정할 수 있고, 채널 별로 100여 개까지 그룹으로 묶어 조도 및 색온도를 개별로 조절할 수도 있다.

또한 유지보수 및 장점을 극대화하고자 LED 조명에 전원을 공급하는 SMPS를 외장형으로 설계해 전원부에 불량이 발생할 경우 SMPS만 바꾸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다양한 외장형 SMPS를 공급해 각 SMPS만 교환해도 유선 및 무선 제어를 선택할 수 있어 조명 조절에 유연함을 더했고, 고품질 회로를 채용해 빛 떨림도 최소화시켰다.

컬러렉스 시리즈에 응용된 씨지라이팅 무선제어 시스템은 와이파이(Wi-Fi)와 같은 2.4GHz 주파수 대역 기반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다운라이트, 패널라이트, 엑센트라이트는 물론 트랙라이트, MR 계열 조명도 카테고리와 관계없이 무선제어를 지원한다. 해당 시스템은 2013년 인도 SSK 그룹에 제품을 납품하는 중에 개발의뢰를 받아 2014년에 기술개발을 끝내고, 현재 국내 및 외국 특허출원 중이다.

조명 등기구와 같이 공급되는 전파제어방식 리모컨은 직관적인 UI로 가운데에 배치된 원형 휠 버튼을 통해 조명 밝기 및 빛깔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하단에 있는 채널 버튼을 조작하면 4개 채널 총 400여 개 조명을 별도로 나눠 손쉽게 무선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씨지라이팅 개발총괄 이효덕 이사는 “컬러렉스 시리즈 색온도 조절 및 다양한 제어 기능과 시공에 최적화된 디자인은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과 실용성에 대한 고민에서 비롯됐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편리한 제품으로 국내 및 외국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지라이팅은 이번에 출시된 컬러렉스 시리즈를 주요 거래 국가인 인도, 베트남,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외국시장에 중점적으로 홍보, 마케팅 하고 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